여행./국외

헝가리 부다페스트 숙소 예약하기 (Feat. 에어비엔비)

Lazyju 2022. 8. 17. 07:00
반응형

인천-헝가리 부다페스트 왕복 항공권 예매✈️ (feat.LOT폴란드항공) - https://lazyju.tistory.com/m/43

인천-헝가리 부다페스트 왕복 항공권 예매✈️ (feat.LOT폴란드항공)

여행 대행사 vs 항공사 가격 비교 폴란드 항공 발권 내용 내년 설날을 위한 헝가리 부다페스트 여행 (5박6일) 몇 년째 지속되는 코로나 때문에 해외여행 생각은 애써 무시하고 살아왔었다. 그래도

lazyju.tistory.com



항공권 예매에 이어 숙소 예약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려 한다. 사실 여행 계획은 항공권과 숙소 예약이면 반 이상을 한 것이라 볼 수 있다.


여행을 가면 최대한 그 현지 분위기를 즐기려고 하는 편이다. 그래서인지 보통 숙소는 에어비엔비를 이용하게 된다. 그렇게 숙소를 구경하다가 이번 헝가리 부다페스트 여행에서도 에어비엔비를 통해 숙소를 예약하게 되었다.



연박 vs 숙소 이동


5박이라는 짧지 않은 숙박 기간 동안 한 곳에서 지낼까, 숙소를 옮길까 고민이 되었다. 숙소를 옮기는 것이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긴 하겠지만,, 사실 그냥 귀찮았다. 그래서 접근성이 좋은 숙소에서 계속 지내기로 마음먹었다.


부다페스트 숙소 가격


동유럽이라 그런지 숙소 가격이 대체적으로 비싸지 않았다. 그래서 선택의 폭이 넓었고, 좋은 위치에 싼 가격의 숙소도 많이 찾아볼 수 있었다.



찜 해놓은 부다페스트 숙소


이색적인 숙소들도 눈길이 갔다. 첫 번째는 독채 펜션 느낌의 숙소로 마당에 저런 스파 공간이 있었다. 도심과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숙소여서 또 다른 여행의 느낌으로 가볼까 생각도 했지만, 차 예약하고 그러는 게 귀찮을 거 같아서 일단 패스했다.


그랜드 피아노가 있는 이색 숙소였다. 집에 전자 피아노를 둘 정도로 피아노 치는 걸 좋아해서 관심이 가는 숙소였다. 여행을 가서도 여유롭게 숙소에서 피아노를 치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상상을 하며 위시 리스트에 저장해놨지만 결국 예약하지 않았다..

부다페스트 숙소 예약 내역



실제 예약한 숙소는 중심부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현지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킹성비 숙소다. 자세한 계획을 세우지는 않았지만, 그냥 일단 연박으로 5박 (22/01/20-25) 예약을 완료했다.


숙소 가격
: (5박) 300,557원
(1박) 60,111원



숙소 캡처한 시간보다 더 빨리 예약을 완료했어서인지, 날짜가 달라서인지 나는 80,952원보다 더 싼 값에 결제했다~ ㄱㅇㄷ~

숙소 상세 내용



인기 많은 호스트의 숙소였다. 집도 넓고 위치가 정말 좋아서 마음에 들었다. 작은 테라스도 있었고, 테라스로 나가면 대성당도 보이는 듯하였다. 위치도 세체니 다리와도 가깝고, 국회의사당도 가까운 아주 좋은 위치였다. 구글 지도로 숙소 근처 맛집들도 슬쩍 찾아보았는데 벌써부터 가보고 싶은 곳을 많이 발견했다.


숙소 위치 (구글 지도)



예약을 마치니 친절한 안내 메시지가 왔다. 항공 일정을 물어보면서 공항 픽업 서비스도 제안해왔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조금 힘든 거리였기에 흔쾌히 제안에 응했고, 호스트가 제공하는 공항 픽업 서비스를 이용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지출한 여행 경비 정리
(1인 기준)


항공권 : 840,700원
숙소 (5박) : 150,279원
총 990,979원




이제 헝가리 부다페스트 여행 준비는 거의 마친 것 같다. ㅎㅎ 이제는 여행 다녀온 후, 다양한 내용을 포스트로 담아야겠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