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헝가리 부다페스트 왕복 항공권 예매✈️ (feat.LOT폴란드항공)
- 여행 대행사 vs 항공사 가격 비교
- 폴란드 항공 발권 내용
내년 설날을 위한 헝가리 부다페스트 여행 (5박6일)
몇 년째 지속되는 코로나 때문에 해외여행 생각은 애써 무시하고 살아왔었다. 그래도 이젠 어느덧 코로나가 안정화된 듯 주변에 해외로 나가는 사람들이 슬슬 많아졌다. 그렇게 나도 슬 나가볼까 생각이 들 때쯤에 우연히 세체니 온천 사진을 보았고, 사실 작년 요시고 사진전에서도 인상깊게 보았고, 그 때부터 가고싶었나 보다. 갑자기(?)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항공권을 알아보았다. 그리고 내년 비행기 표를 사버렸다. ㅎㅎㅎ
여행 대행사 vs 항공사
일단 여행 대행사를 이용할지 항공사에서 직접 발권할 지에 대한 고민을 했다. 여행 대행사를 이용하는 거 자체가 가격이 싸긴 했지만, 대행 수수료까지 하면 더 비쌀 거 같아서 고민이 됐다. 그리고 발권을 취소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 매우 복잡하게 처리했던 경험이 있었기에 선호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가격에 있어서 메리트가 있었기 때문에 여행 대행사부터 알아보기 시작했다. 그렇게 고려했던 여행 대행사로는 여행이지, 현대카드 PRIVIA 여행이 있다.
여행이지
교원 투어에서 만든 여행사로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았다. 가격은 쌌지만, 무조건 본인 명의의 카드로만 결제해야 한다는 게 조금 이상했다. 그리고 바로 발권하지 않으니 비행기표 가격 변동 등 추후 발생하는 추가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는 점에서 꺼려졌다.
현대카드 PRIVIA 여행
이번에 처음 회원가입도 하고 앱도 설치해봤는데, 깔끔하고 괜찮은 것 같다. 하지만, 나도 현대카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할인이 되는 줄 알았는데, 10% 할인 가능한 현대카드가 굉장히 제한적이었다. 따라서 현대카드 할인을 받지 못하면 딱히 가격 메리트가 없어서 패스했다.
가격 비교
(1인 기준, 왕복, 동일 항공 & 날짜 & 시간, 22년 6월 9일 발권 기준)
여행이지 : 784,900원 + a (대행 수수료 및 항공권 가격 변동 시 추가 비용)
현대카드 PRIVIA 여행 : 861,600원 - PRIVIA 특가 기준
LOT 폴란드 항공 : 840,700원
결국 항공사에서 직접 발권!
LOT 폴란드 항공
7개월 전, 비행기 표를 미리 사는 사람이 있다?!
네,, 그게 바로 접니다. ㅎㅎ 내년 설 당일은 1/22(일)이고 24일(화)까지 대체 공휴일이라서 23년 1월 20일(금) - 25일(수), 총 6일 동안의 부다페스트 여행을 계획하였다. 외항사 발권이 처음인 사람에게는 조금 두려울 수도 있겠지만, 우리나라 항공사 발권과 별 다를 게 없다.
그렇게 22년 6월 9일에 부다페스트 항공권 발권 완료 ‼️
기내 수하물 8kg, 위탁 수하물 23kg, 특별 기내식까지 포함되어있다. 출국할 때에는 폴란드(바르샤바)에서 한번 경유를 하고, 입국할 땐 직항으로 들어온다. 가격은 총 84만원! 유럽 왕복이 이 정도밖에 들지 않다니.. 대단히 만족스럽다.🤓
폴란드 항공 발권 내용
근데 생각해보니 여행 기간도 충분하니 그냥 바르샤바 in 해서 폴란드 구경 좀 하다가 헝가리로 넘어갈걸 그랬다.. 하지만 뭐,, 더~ 여유롭게 부다페스트를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벌써부터 내년 설날이 기다려진다...🥹
이상 폴란드 항공 발권 후기를 마치며, 내년 부다페스트 여행 후기를 쓸 때까지 존버해야겠다. ㅎㅎㅎ💥
LOT 항공 후기 관련 유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