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촌] 이색 데이트_향수 공방 "아로마인드" #원데이 클래스
✔️아로 마인드 기본정보
✔️나만의 향수 만들기 진행 과정
✔️실제 이용후기
다양한 체험을 해보는 것을 좋아하는 나는 원데이 클래스도 주기적으로 가는 것 같다. 미술, 제빵, 유리공예 등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가 있는데, 이번엔 향수 공방에 방문하였다! 날씨도 너무 좋고~ 북촌에 있는 공방이어서 그런지 건물도 한옥 스타일로 모던하게 인테리어 되어 있었다.
아로 마인드 기본정보
영업시간
월, 화, 수, 목, 금, 토
11:00 - 20:00
12:30 - 13:30 휴게시간
- 일요일 휴무
나만의 향수 만들기 (한국어 서비스)
가격 : 50,000원
네이버 예약 가능 𖤐
나만의 향수 만들기
출처: 아로 마인드 네이버 예약 페이지
- 나만의 향수만들기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 01_인사 및 향수 이론 [약 10 분]클래스는 그룹수업이라 다른 손님들이 계실수 있어요.
서로 간단히 인사를 나누고 조향사 선생님이 향수에 대한 간략한 이론을 설명드려요. - 02_시향하기 [약 20분]30가지 아로마인드의 향수베이스들을 조향사의 설명과 함께 시향해요. 시향 시 팁! 한가지 향에 너무 오래 머물면 오히려 코가 무뎌져 다음 향들을 맡기가 힘들답니다. 시향은 가볍고 직관적으로 이런향 들이 있구나 정도로 이 향이 싫은지 좋은지 그리고 어떤 이미지의 향인지를 체크하는 시간이예요. 함께온 친구나 오늘 처음만난 분이라도, 말이 통하지 않는 외국인이라도 서로 눈을 맞추고 느낌을 공유해도 좋아요.
- 03_향기 선택하기 [약 20분]시향이 끝나고 내 향수를 만들 향료를 각 노트별로 1가지씩 총 3가지 향을 고르는 시간을 드려요. 조향사가 알려주는 방법으로 완성된 향수의 향을 상상해 보실수 있어요. 먼저 다시한번씩 좋았던 향을 맡아보고 조화로운 3가지 향을 골라보세요. 결정장애가 있으신 분들도 걱정마세요. 조향사 선생님이 한 분씩 다 조언해 드리고 도와 드려요.
- 04_샘플 만들기 [약 15분]3가지 향료가 결정되면 원하는 느낌대로 조향사가 비율을 조언해 드려요. 먼저 12ml 샘플을 만들고 원하는 느낌이 나왔는지, 내 피부에어울리는지 테스트 해 본답니다. 조향사 선생님이 한 분씩 시향을 하고 고객님과 논의 하여 조정이 필요할 경우 완성된 50ml 향수를 위한 비율을 조정해 드려요.
피부에 직접 테스트 하시기 때문에 향수만들기 당일 향수나 핸드크림, 바디로션은 바르지 않는것이 좋고 또 지나친 흡연은 하지 않으셔야 좋은 향수를 만드실수 있답니다. - 05_50ml 완성 향수 만들기 [약 10분]최종 결정된 비율로 50ml 완성된 향수를 만들어요. 용량대로 향료와 알콜을 넣고 잘 저어주시면 쉽게 완성된답니다. 다시한번 잘 되었는지 피부에 테스트 후 필요시 최종 조율을 해 드립니다. 완성이 되면 향수병에 예쁘게 담아 라벨을 붙이고 박스에 예쁘게 담아줍니다.
- 06_포토타임 [약 10분]완성된 향수와 함께 예쁜 사진을 찍어요. 아로마인드 내부에서, 예쁜 정원에서도 맘껏 향기로운 추억을 남겨보세요.
실제 이용 후기
공방 분위기도 너무 좋고, 통창이어서 좋은 날씨와 함께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었다. 보통 두 명이서 함께 수업을 신청하였고 커플들이 많았다. 물론 혼자 오신 분도 계시긴 하였다.
엄청나게 다양한 향들이 날 맞이하였다. 하나하나 시향해보며 코멘트를 남겨보는 것이 재밌었다. 내가 작성한 내용도 사진으로 첨부하려다가 괜히 부끄러워서 첨부하지는 않았다. 코로나19 때문에 마스크를 착용한 채로 진행되었지만, 향을 맡는 것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었다. 하지만 마스크에 향이 남을 수 있음 주의!
그렇게 많은 향을 시향하고 나만의 향기 조합을 고안해봤다. 합쳐지면 어떤 향이 날까 고민하며 조합하는 것이 재미있었다. 그리고 실제 완성된 향수는 어떨지 기대가 되었다. 향수를 만드는 것 자체는 어렵지 않았다. 친절히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그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된다. 그래서 뭔가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엄청 재밌고 들뜬 채로 수업을 즐겼던 것 같다.
그렇게 완성된 내 샘플 향수와 50ml 완성 향수이다. 포장도 너무 마음에 들고, 이뻤다. 바로 사용하고 싶었지만, 며칠 동안은 냉장고와 같은 차가운 곳에 레스팅을 시키는 것이 좋다고 하셨다. 그래서 집으로 가져가 참을성 있게 기다려보았다.
기다림 끝에 진짜 완성된 나만의 향수를 맡아보았다. 공방에서 맡았던 향보다 훨씬 묵직해진 것 같았다. 사실 나는 너무 무거운 향은 선호하지 않아서 처음에 맡았던 향이 더 좋은 것 같긴 하다. 다음에는 향이 더 무거워지는 것을 감안해서 만들어야 할 것 같다.
5만 원에 향에 대해서 알아가고, 향수 만드는 방법도 배우고, 나만의 향수도 만들 수 있는 1석 3조의 원데이 클래스인 것 같다. 친구를 위한 특별한 선물로도 제격인 것 같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원하는 향만 잘 고르면 혼자서도 만들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알고 보니 내 친구도 가끔 혼자서 향수를 만든다고 했다. 물론 좋은 퀄리티의 향수를 만드는 것은 당연히 엄청난 노력이 들어가겠지만, 소소한 취미로써의 향수 만들기는 이처럼 그리 어렵지 않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체험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만족도 100% 💥
고즈넉한 한옥에서 즐기는
향에 관심이 많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이색 원데이 클래스
[카카오맵] 아로마인드
서울 종로구 북촌로5길 19-7 (재동) http://kko.to/hilf-T2IC